본문 바로가기
리뷰/모터스포츠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by 뚱주아빠 2022. 10. 25.
반응형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쿠팡플레이 F1 미국 그랑프리 한국어 중계 후기는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2/10/25

 

 

디즈니+(디즈니 플러스) 한국 진출로 더 이상 F1 한국어 중계를 듣지 못하게 된 지 어언 1년...

무료한 주말에 시간을 때우기 위해 쿠팡플레이를 열었는데... 쿠팡플레이에서 F1을 생중계한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잘못 본 줄 알고 다시 봤는데 내가 아는 그 F1, Formula 1이 맞다! 쿠팡에서 F1 중계를 하게 된 배경을 찾아보기 위해 기사를 검색하니 4일 전 한국경제에서 관련 보도를 냈었다.

 

결국 쿠팡에서 F1 중계를 결정한 이유는 MIS에서 줄기차게 배웠던 고착효과(락인효과, Lock-In effect)를 위해서 축구선수 손흥민 경기 생중계를 시작으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중계를 시작한 것!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10200494i

 

[단독] F1 경기, 쿠팡플레이서 본다…국내 끊긴지 1년만

[단독] F1 경기, 쿠팡플레이서 본다…국내 끊긴지 1년만, 선한결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이 소식을 알자마자 F1 All Net(에프원 올 넷) 카페에 들어가니 모두들 축제 분위기였다!

 

작년 10월부터 한국에서 생중계든 녹화 중계든 F1 그랑프리를 볼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다들 VPN 우회를 통해서 F1 TV Pro를 시청했는데 이제 쿠팡 WOW(와우) 멤버십 회원이기만 하면 쿠팡 플레이로 VPN 우회 없이 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나 시간 측면에서 엄청난 절약을 하게 된 것!

 

F1 미국 그랑프리의 경우 본선이 24일 월요일 오전 4시였기 때문에 나는 과감하게 포기하고 레이스(경기)가 끝난 후 영상을 보았다.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어제 학교 갔다 돌아오는 길에 보니 예선(퀄리파잉, Qualyfing) 풀 영상, 예선 하이라이트, 본선(Race) 풀 영상, 본선 하이라이트 모두 관람이 가능했다!

 

그리고 한국어 해설은 F1을 조금이라도 보셨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닉네임 '케로' 윤재수님이 해설을 해주셨다. 나의 경우 예전에 SBS에서 F1 중계를 한 이후에 처음 듣는 것이니 5년 만에 케로(윤재수)님 해설을 듣는 것 같다.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쿠팡플레이 F1 한국어 중계 후기

반응형

 

케로(윤재수)님의 차분한 목소리와 함께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기존에 F1 유튜브 채널에서 하이라이트만 보았을 때 보다 더욱 재미있었다!

 

내 경우 예를 들어 'Box this lap(이번 랩에 피트인)'과 같은 간단한 라디오 메시지는 알아들을 수 있지만 라디오 내용이 길어지거나 전략적인 내용이 들어가면 이해를 못 했는데 케로(윤재수)님께서 라디오 내용을 해석해 주시니 그동안 이해되지 않았던 드라이버 혹은 팀의 결정이 조금은 이해가 갔다.

 

F1 All Net(F1올넷) 카페에서 쿠팡플레이 F1 미국 그랑프리 후기를 찾아보니 생중계로 보신 분들은 특별히 화질이 나쁘다는 것을 못 느꼈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나의 경우 갤럭시 탭 S8 울트라로 시청을 해서 그런지 1080p(FHD)로 화질을 설정해도 체감은 480p(SD)였다.

 

다음 F1 멕시코 그랑프리도 월요일 오전 5시이지만 경기 마지막 부분은 출근하면서 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다음 주에 생중계를 보면서 화질이 어떤지 확인해야 할 것 같다.

 

사랑해요 쿠팡플레이!


#F1 #포뮬러원 #포뮬러1 #F1중계 #F1한국어중계 #포뮬러원중계 #포뮬러원한국어중계 #포뮬러1중계 #포뮬러1한국어중계 #Formula1 #Formula1중계 #Formula1한국어중계 #F1그랑프리 #F1그랑프리중계 #F1그랑프리한국어중계 #쿠팡F1 #쿠팡F1중계 #쿠팡F1한국어중계 #쿠팡플레이F1 #쿠팡플레이F1중계 #쿠팡플레이F1한국어중계 #모터스포츠 #모터스포츠중계 #모터스포츠한국어중게 #스포츠 #스포츠중계 #일상 #일상블로그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