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꿀팁]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서비스 신청 방법

by 뚱주아빠 2021. 8. 6.
반응형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한창 별에 관심이 있었을 때 코스트코 양재점에서 셀레스트론(Celestron) Nexstar 90GT 천체망원경, 소위 말하는 코동(코스트코 망원경 동생)을 구매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린 적이 있었다. 아무래도 천체망원경을 처음 사용하다 보니 잘 몰라서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네이버 블로그에 내가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사진을 그대로 쓴 블로그 포스팅을 발견했다.

 

코도 천체망원경 셀레스트론(Celestron) Nexstar 90GT

 

https://www.instagram.com/p/7QASovQoqK/

 

 

당시 작성자분에게 댓글도 남기고 쪽지로 출처를 명기(明記)해달라고 요청을 했지만 포스팅은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까맣게 잊고 있다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서로이웃님들의 글을 보다가 저작권을 침해당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잊고 있던 코동 사진이 생각났다.

 

시간이 많이 지났기 때문에 문제의 포스팅을 찾는 데 시간이 걸렸지만 내 사진을 보고 단번에 찾을 수 있었다. 혹시 출처가 표시되었나 보았지만 여전히 출처가 표기되지 않았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검색을 해보니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 포스팅이 게시중단이 되어 신청하기로 했다.

 

반응형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1.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접속한다.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https://inoti.naver.com/inoti/main.nhn

 

게시중단요청서비스

게시중단요청 서비스란? 네이버 서비스 상에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이 고객님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 그 게시물을 임시로 게재 중단해줄 것을 요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서

inoti.naver.com

 

2. 게시중단 요청 사유를 선택한다.

- 명예훼손 게시물, 저작권침해 게시물, 위조상품 판매 게시물, 기타 권리침해 게시물 중 선택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3. 권리를 침해 받은 당사자가 “단체인지/개인인지” 선택해 주세요.

 

4. 대리인이 작성할 경우 위임장을 작성한다. (네이버 위임장 예시 양식 참고 가능)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5. 본인 확인

- 휴대전화 인증 혹은 아이핀(i-PIN) 인증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6. 권리를 침해 받은 개인 정보 입력 및 저작권권리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 첨부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7.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접수하는 사람의 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8. 게시중단 요청할 URL 등록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위와 같이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하면 게시중단요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메일이 발송된다. 나의 경우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처음 해본 것이라 누락된 서류가 많아서 두 번이나 미비 보완 요청이 필요했다.

미비 보완 요청의 경우 내가 올린 게시물임을 입증할 수 있는 URL 주소와 그 주소가 본인 것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편집, 삭제 등이 보이는 화면 캡처가 많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내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이라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로 해결이 불가능할 줄 알았는데 게시물 업로드된 사이트에 상관없이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기 때문에 게시중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

 

혹시라도 저처럼 인스타그램 사진이 동의 없이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되었다면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를 통해서 게시중단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방법


#꿀팁 #게시중단요청서비스 #게시중단요청서비스신청 #게시중단요청서비스방법 #네이버게시중단 #네이버게시중단요청 #네이버게시중단요청서비스 #블로그게시중단 #블로그게시중단요청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게시중단 #저작권침해게시중단요청 #저작권침해블로그게시중단 #저작권침해블로그게시중단요청 #저작권침해포스팅게시중단 #저작권침해포스팅게시중단요청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