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MBA(KMBA)

기복(起伏)이 심했던 KMBA 네 번째 학기(2022학년 2학기) 7주 차 후기

by 뚱주아빠 2022. 10. 20.
반응형
기복(起伏)이 심했던 KMBA 네 번째 학기(2022학년 2학기) 7주 차 후기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개막식 및 야구 장소는 '잠실종합운동장야구장'입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2/10/22

 

 

10월 13일 목요일, 예정에 없던 학교 방문

 

기복(起伏)이 심했던 KMBA 네 번째 학기(2022학년 2학기) 7주 차 후기 @ 고려대학교 중앙도서관

 

블챌 주간일기에 쓴 대로 예약 도서를 3일 안에 찾아야 했기 때문에 계획에 없던 학교를 방문했다.

 

차라리 수업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단지 책 대출 하나만을 위해서 가는 것이라 점심시간을 쪼개서 학교를 갔다 왔다.

 

계획에 없던 갑작스러운 학교 방문이라 짜증이 났지만 도착해서는 오래간만에 대학생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서 좋았다.

 

 

10월 14일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개막식 및 야구 장소 다시 미정...

 

일정 및 장소 확정되었다고 포스팅을 올리고 혹시나 해서 재확인 차 교우회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개막식 및 야구 장소가 고척 스카이돔에서 다시 미정으로 바뀌었다...

 

 

2022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일정 때문에 쉽게 야구장을 대관할 수 없는 상황인가 보다. 이게 다 9월에 '아카라카'를 한 연세대학교 때문이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고연전(연고전) 할 수 있을까?

 

PS) 10월 22일 업데이트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개막식 및 야구 장소 '잠실종합운동장야구장'

 

 

반응형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일정 및 장소 (2022년 10월 11일 기준)

https://www.kuaa.or.kr/member/community/userDefaultBoardView.do?seqStr=164&boardKind=kuaa_news&actionMode=R

 

고려대학교 교우회

고려대학교 교우모임,회보발행,각종행사 등 고려대학교 교우회

www.kuaa.or.kr

 

 

10월 17일 월요일, 정기고연전 이모티콘 그리고 매번 새로운 수업

 

기복(起伏)이 심했던 KMBA 네 번째 학기(2022학년 2학기) 7주 차 후기

 

오후 2시에 정기고연전을 기념하여 무료 이모티콘이 선착순 25,000명에게 배포되었다. 사람들이 관심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KMBA(큼바) 원우님들이 다운을 많이 받으셨다.

 

2주 공강 아닌 공강으로 오래간만에 수업이라 모든 것이 새로웠는데 교수님께서 중간, 기말 발표 외에 케이스 발표가 있다고 하셨다.

 

나만 처음 듣는 내용인가 싶어서 조원들의 얼굴을 빠르게 확인했는데 다들 몰랐던 것 같다.

 

케이스는 총 3개이고 동일 케이스에 대해서 2조씩 발표하며, 발표를 하지 않더라도 케이스 요약을 제출해야 한다.

 

경영전략이 6학점짜리인 것을 예상하고 마지막 학기에 들어서 다행이란 생각과 케이스 분석은 언제 하지?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그나마 위안은 조원 중에 에이스가 있어서 원하는 날짜에 발표를 하게 된 점...?

 

수업이 끝나고 간단히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헤어졌다. 지하철을 타니 긴장이 풀렸는지 피곤이 몰려왔다.

 

 

10월 18일 화요일, 알 수 없는 참여 점수

 

월요일 참여 점수가 공개되었는데 참여 점수가 아예 없는 원우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점수이지만 만점을 받는 원우의 기준과 아예 참여를 하지 않아도 점수를 받는 원우가 있어서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참여 점수 만점 못 받았다고 징징 중

 

 

10월 19일 수요일, 공강

 

교수님께서 진도가 빠를 경우 한 주 쉰다고 하시긴 했는데 휴일도 아닌데 쉰다고 하니 어색한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수업 없이 오롯이 쉴 수 있는 날이라서 좋았다.


#고려대학교KMBA #고려대KMBA #고대KMBA #KoreaMBA #KMBA #고려대학교MBA #고려대MBA #고대MBA #MBA #직장인MBA #야간MBA #국내MBA #경영전문대학원 #국내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야간대학원 #고려대야간대학원 #고대야간대학원 #야간대학원 #직장인대학원 #직장인야간대학원 #직장인진로고민 #진로고민 #직장인MBA고민 #직장인MBA진학 #직장인MBA지원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