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뚱주 성장일기 :)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by 뚱주아빠 2023. 3. 27.
반응형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고 있습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3/03/27

 

 

이번 주(포스팅 작성일 기준)부터 슬슬 벚꽃이 보이기 시작해서 벚꽃 개화시기 관련 기사를 찾아보았는데 서울 벚꽃 만개시기는 4월 3일 월요일로 예측하고 있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82121

 

서울 벚꽃 개화 2주 빨랐다...만개시기와 명소 어디? - 국제뉴스

서울에서 평년보다 2주 빨리 벚꽃이 피었다.기상청은 25일 서울에서 벚꽃이 개화했다고 밝혔다.평년(4월 8일)보다 2주 빠른 기록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1년 3월 24일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빠른 기록

www.gukjenews.com

 

만개가 월요일이면 자칫 평일에 비가 오거나 바람이 심하게 불 경우 서울 벚꽃 만개 직전 주말인 4월 1일(토요일) ~ 4월 2일(일요일)에 벚꽃을 볼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비록 벚꽃이 만개하지는 않았더라도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도 화창한 3월 26일(일요일) 뚱주와 함께 석촌호수로 가서 벚꽃을 구경하기로 결정했다.

 

 

결론만 이야기하면 오늘 석촌호수에서 벚꽃 구경하길 잘했다. 그 이유는 단순히 벚꽃 구경을 해서가 아니라 2023년 3월 26일이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이 마지막 영업일이었기 때문!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은 석촌호수에서 다양한 행사(벚꽃 시즌, 러버덕 등등)가 있을 때 북적이는 사람들을 피해서 멋진 석촌호수 경치를 담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모두가 알고 있지만 나만 알고 싶은 포토 스폿이었는데 이제 더 이상 스카이31 푸드애비뉴를 이용할 수 없다니...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 출처 : 롯데월드타워 공식 홈페이지 배너

 

정말 사전 정보 없이 우연히 들렸지만 그 덕분에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에서 아름다운 석촌호수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추가적으로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에서 찍은 2022년 10월에 러버덕은 아래 링크의 중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phs0211/222906405960

 

[블챌] 주간일기 챌린지 Week 42(10/17~10/23)의 기록 : F1 코리아 그랑프리 재탕? 내년 Formula E 캘린더에

※ 2022년 정기고연전(정기연고전) 개막식 및 야구장 '잠실종합운동장야구장' 입니다. ※ 최종 ...

blog.naver.com

 

 

이제부터는 석촌호수 벚꽃 구경 후기

 

잠실역에서 하차하여 롯데월드몰 지하를 통과하여서 지상으로 나오니 '송파관광정보센터'가 보였다. 송파관광정보센터에서 석촌호수로 향하는 경사길에도 이미 벚꽃이 활짝 피어 석촌호수를 들어가지 않아도 벚꽃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었다.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석촌호수까지 가는 여정은 뚱주가 잘 협조를 해주었는데 막상 석촌호수 도착해서는 협조가 되지 않았다.

 

석촌호수는 인파(人波)가 많기 때문에 반시계 방향으로 석촌호수를 돌아야 하는데 뚱주는 시계방향으로 돌기 시작했다. 사람들과 부딪히니 다른 사람들처럼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야 한다고 몇 번 이야기했지만 '아니야병'에 걸린 27개월 뚱주는 꿋꿋하게 시계방향으로 걷기 시작했다.

 

어쩔 수 없이 특단?의 조치로 뚱주를 놔둔 체 반시계 방향으로 걸으니 울음을 터트렸고 겨우 달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반시계 방향으로 걸을 수 있었다.

 

https://youtube.com/shorts/xUOHjqsWM7U?feature=share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반응형

 

석촌호수는 경치를 즐기는 외지인 또는 관광객과 운동을 위해 빠른 속도로 걷거나 뛰는 사람들이 섞여 있기 때문에 정신을 바짝 차리고 구경을 해야 한다.

 

다행히 내가 갔을 때는 점심시간 직전이었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아서 평소와 다르게 여유를 갖고 벚꽃을 구경할 수 있었다.

 

 

인파에 실려 석촌호수를 걷다 보니 어느덧 점심시간!

 

처음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있는 가게를 가려고 했지만 갖고 있는 상품권을 쓸 수 없는 매장이어서 급하게 롯데월드타워 31층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로 급하게 목적지를 변경했고 이 결정은 위에 설명한 대로 신의 한 수가 되었다.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롯데월드타워 31층을 올라가자마자 러버덕이 있었던 석촌호수 동호 쪽을 촬영했다.

 

석촌호수 동호의 경우 롯데월드 애비뉴엘과 롯데월드몰이 연결된 6층 통로에서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지 롯데월드타워로 향하면서 얼핏 보니 롯데 애비뉴엘과 롯데월드몰 연결 통로에 사람들이 계속 사진을 찍는 것이 보였다.

 

 

점심 식사를 마친 뒤 석촌호수 서호 쪽은 어떤지 한 번 보려고 자리를 옮겼는데 이 역시 신의 한 수였다.

 

평소에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대해서 딱히 긍정적이도 부정적이도 않은 중립적인 감정이었는데 오늘 벚꽃이 멋지게 핀 배경으로 있는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보니 마치 동화 속에 나올 법한 환상의 성을 본 것 같았다.

 

[서울/송파/잠실] 27개월과 나들이 @ 석촌호수(다음 주면 벚꽃 끝? 서울 벚꽃 만개시기)

 

벚꽃 시즌만 되면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추천되거나 올라오는 정말 멋진 석촌호수 드론 사진들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내 눈으로 멋진 석촌호수의 벚꽃과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구경했으니까 만족한다.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결정한 석촌호수 벚꽃 구경(벚꽃놀이)였지만 아직 벚꽃 만새기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석촌호수에 있는 나무의 대부분이 벚꽃이 활짝 피었고, 무엇보다도 벚꽃, 온도, 미세먼지, 그리고 스카이31 푸드애비뉴 잠실점 영업까지 네 박자가 모두 맞아서 정말 멋진 벚꽃들을 원 없이 구경했던 것 같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벚꽃 #벚꽃구경 #벚꽃놀이 #벚꽃명소 #벚꽃만개시기 #서울벚꽃 #서울벚꽃구경 #서울벚꽃놀이 #서울벚꽃명소 #서울벚꽃만개시기 #석촌호수 #석촌호수벚꽃 #봄나들이 #주말나들이 #서울나들이 #송파나들이 #잠실나들이 #아이와갈만한곳 #서울아이와갈만한곳 #송파아이와갈만한곳 #잠실아이와갈만한곳 #27개월 #27개월나들이 #27개월아이와갈만한곳 #27개월아이와갈만한곳 #육아 #육아블로그 #육아블로거 #육아대디 #육아파파 #육아빠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