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고 있습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4/03/13
메일이 도착해서 제목을 확인하니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두 번째 밋업!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 1층 로비에 도착하니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환영하는 환영 문구와 X 배너가 있었다. 담당자분께 명찰을 받는 동안 주위를 둘러보니 지난 1st(첫 번째) 인사이더즈 때보다 참여 인원이 많이 늘어서 놀랐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첫 번째 밋업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방문 때도 느꼈지만 아모레퍼시픽 본사 건물의 엘리베이터는 전체가 하얀색이고 디자인이 독특해서 마치 SF(공상과학) 영화에 나오는 엘리베이터 같다.
퀄컴코리아 사무실에 도착하니 좌석에 내 이름과 빨간색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후드가 있었다. Red is always my color.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2nd(두 번째) 밋업은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인 권오혁 사장님께서 직접 환영인사를 해주셨고,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같은 팀원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스브레이킹이 끝난 후에는 2023년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활동을 톺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깜짝 퀴즈와 선물이 있어서 다들 정답을 맞히려고 너도 나도 손을 들기 바빴다.
그 이후에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한 후 스냅드래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세션을 가졌는데 총 3 개의 세션으로 첫 번째는 AI, 두 번째는 XR, 세 번째는 IOT와 로보틱스였다. 세션이 끝난 후에 데모 세션을 통해서 스냅드래곤의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아이스브레이킹 후 이어진 맛있는 저녁 시간! 식사시간이 끝난 후 퀄컴 전문가 직원 분과 함께 AI, XR, 그리고 IOT & Robotics 분야에서 스냅드래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세션을 가졌다.
첫 번째 AI(인공지능) 세션은 1) 일상생활 속 AI, 2) 온디바이스 AI, 그리고 3) 스냅드래곤의 강점으로 요약할 수 있었다.
일상생활 속 AI를 예시로 핸드폰 카메라에도 수 많은 AI가 반영되어 있다고 한다.
온디바이스 AI는 네트워크 없이도 기기 자체에서 구동되는 AI를 말한다. 보통, AI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이를 처리하는 비용이 증가하고 개인정보 노출 및 보안 문제가 발생하는데 디바이스 자체에서 AI를 사용하는 경우, 앞서 언급한 단점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온디바이스 AI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다.
마지막 스냅드래곤 강점은 대용량 AI 모델을 on Deivce에 탑재할 수 있도록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최대한 줄이는 축약 기술이 빛을 발휘한다.
두 번째 세션인 XR은 eXtended Reality의 약자로써, 가상현실(VR, Vitural Reality)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합친 혼합현실(MR, Mixed Reality)로 생각하면 된다.
스냅드래곤 XR2 소개 영상을 보고 있는데 다양한 XR 기능을 지원하고 4K 고화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을 보고 나니 XR 제품을 하나 구매하고 싶어졌다.
마지막 세션 IOT & Robotics 분야 역시 퀄컴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분야로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을 통해 IOT와 Robotics 분야의 시너지를 내고 있다.
스냅드래곤(Snapdragon)에 대한 소개를 들었으니 이제 직접 확인해 볼 차례!
데모 세션은 총 5개로 구성되어, AI, 카메라(Camera) 및 디바이스, 게이밍(Gaming), 사운드(Sound), 인티그리트 로봇, XR 데모 존을 옮겨 다니며 스냅드래곤의 성능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AI 데모 존에서는 실시간 통역과 텍스트를 촬영한 후 번역 및 요악, 생성형 이미지의 성능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실시간 통역은 진행자분께서 영어로 이야기하고 우리 팀원 중에 한 분이 대표로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는데 통역 속도도 속도지만 딱딱한 직독직해 통역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통역이 되었다.
텍스트 촬영 후 번역하는 것은 여행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촬영 후 바로 번역이 되는 것도 놀라웠지만 장문의 글을 간단하게 요약해 주어 아무리 긴 영어 문장이 있어도 쉽게 내용 파악을 할 수 있었다.
마지막은 특정 단어 혹은 문장을 입력하면 입력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생성형 이미지 예시였는데 이전 데모들과 마찬가지로 스냅드래곤의 처리 속도와 그 성능에 깜짝 놀랐다!
AI 데모 존을 마치고 이동한 카메라 및 디바이스 존에서는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최신 디바이스들을 직접 만져보며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하고, 각 제품들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스브레이킹 때 진행되었던 깜짝 퀴즈를 못 맞춘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위해서 추가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돌림판이 있었다. 큰 상품을 기대하며 돌림판을 돌렸지만 '양말' 당첨! 이러다 양말 부자되겠네ㅎㅎ
게이밍은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Z 폴드 5, 그리고 갤럭시 탭 S9로 게임을 체험해 보는 것이었는데 3명이서 경기를 해서 1등을 할 경우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는데 대진운이 좋아서 쉽게 1등을 했고, 소정의 상품은 바로 '스냅드래곤(Snapdragon)' 로고가 있는 16gb USB 메모리!
AI 다음으로 인상 깊었던 스냅드래곤 사운드 체험!
방음부스에서 'LG UT905'를 끼고 자유롭게 스냅드래곤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었고, 총 3곡을 청음 해보았다.
Sebastian Ingrosso X Alesso - Calling(Lose My Mind)
Hardwell - Apollo
IU(아이유) - Love wins all
스냅드래곤의 사운드에서 가장 놀랐던 점은 바로 '공간감'! 정말 공간감은 최고였다. 특히 아이유(IU)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도입부에 UFO가 지나가는 장면은 UFO가 지나가는 방향에 따라 소리가 움직여서 마치 내 머리 위로 바로 UFO가 지나가는 것처럼 사실적으로 느껴졌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두 번째 밋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으로 똑같이 들어보았으나 스냅드래곤 사운드 체험에서 느낄 수 있었던 공간감은 느껴지지 않았다.
다음은 스냅드래곤이 탑재된 큐레이션 로봇인 인티그리트사의 GPT '플래티(PLATY)'와 플래티가 수행할 수 있는 업무에 대한 소개를 듣고, 조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플래티를 살펴본 뒤 XR 데모를 체험했어야 했지만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들이 모든 세션을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시간 관계상 XR 데모는 다음을 기약하며...
그리고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두 번째 밋업의 진짜 진짜 마지막 행사인 러키 드로우!
러키 드로우 1등 상품은 무려 갓 출시된 갤럭시 S24 울트라! 1등 당첨을 기원하며 기도를 했지만 욕심이 과했는지 러키 드로우는 당첨이 되지 않았다.
퀄컴 코리아 임직원분들이 열심히 준비해 주신 덕분에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2nd 밋업을 통해서 최신 스냅드래곤(Snapdragon) 정보를 알게 되었고, 맛있는 저녁도 먹고 그리고 양말도 많이 생긴 알찬 시간이었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3rd(세 번째) 밋업이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하루빨리 열렸으면!!!
이상으로 "더 풍성해진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코리아 2nd(두 번째) 밋업! "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냅드래곤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밋업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2nd밋업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두번째밋업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코리아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코리아밋업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코리아두번째밋업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코리아2nd밋업 #스냅드래곤굿즈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굿즈 #스냅드래곤이벤트 #스냅드래곤인사이더즈이벤트 #퀄컴코리아 #IT #IT블로그 #IT블로거 #리뷰 #리뷰블로그 #리뷰블로거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리뷰 > 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퀄컴과 함께하는 일상 퀄컴 인 유어 라이프 후기 (2) | 2024.11.25 |
---|---|
[내돈내산/삼청동/북촌/종로] 맛과 경치를 한 번에! MYBL 홈브루하우스 후기 (0) | 2023.11.08 |
[내돈내산] 강남역 약속 급하게 꽃 필요할 때 스노우폭스 플라워 강남메트로점(강남역 지하상가) 후기 (0) | 2023.11.06 |
[강남/신논현] 매콤하지만 계속 땡기는 '금강바베큐' 후기 (0) | 2023.08.28 |
[내돈내산/판교] 런치 스페셜로 맛있게! @ 붓처스컷 아브뉴프랑 판교점 (0) | 2023.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