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터스포츠

한국에서 어둠의 경로를 거치지 않고 합법적으로 F1을 시청하는 날은 언제 올까?

by 뚱주아빠 2021. 11. 15.
반응형

한국에서 어둠의 경로를 거치지 않고 합법적으로 F1을 시청하는 날은 언제 올까? (출처 : 디즈니+ 앱 캡쳐)

 

※ 본 포스팅이 작성된 시점 기준으로 디즈니+에서 F1 시청이 불가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1/11/15 23:00

 

 

한국에서 어둠의 경로를 거치지 않고 합법적으로 F1을 시청하는 날은 언제 올까?

 

https://hermeshyun.tistory.com/73

 

이게 다 디즈니+ 때문? JTBC F1 한국어 중계 영상이 내려간 이유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1/10/6 0:00 현시점으로 JTBC Golf & Sports 채널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F1 영상(?)인 실버 박스 언박싱 영상에 사람들이 남긴 댓글로

hermeshyun.tistory.com

 

디즈니+가 한국 출시를 앞두고 JTBC Golf & Sports 유튜브 채널에서 F1 중계 영상이 내려갔기 때문에 혹시 디즈니 플러스에서 Formula 1을 시청할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 시점에서 결론만 이야기하면 디즈니+에서 포뮬러1 중계를 볼 수 없다.

반응형

 

F1 경기를 시청하려면 ESPN 또는 FOX 네트워크 산하 STAR SPORTS가 11월 12일 한국에 출시된 디즈니+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 아래 스크린 샷에서 볼 수 있듯이 ESPN과 STAR SPORTS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한국에서 어둠의 경로를 거치지 않고 합법적으로 F1을 시청하는 날은 언제 올까? (출처 : 디즈니+ 앱 캡쳐)

 

ESPN의 경우 미국 기준으로 ESPN+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고, 디즈니+와 ESPN+ 그리고 hulu(훌루)를 묶은 번들(bundle) 패키지를 월 12.99 달러에 판매하고 있는 만큼 ESPN+가 디즈니+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예상한 결과였는데, STAR SPORTS가 혹시라도 한국에 출시된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면 Formula 1 시청 가능성이 일말(一抹)이라도 남아있었겠지만 FOX 산하의 콘텐츠들은 모두 제외되었기 때문에 역시가 F1 중계를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없다.

 

정리하면 FOX 콘텐츠들이 대거 포함된 hulu(훌루)든 스포츠를 전문으로 하는 ESPN+든 둘 중에 하나가 한국에 출시가 되어야 한국에서는 어둠의 경로를 겨치지 않고 F1 중계를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될 것 같다. 아니면 F1 TV Pro 한국 지역 락(Lock)이 풀려서 한국에서도 바로 F1 TV Pro를 VPN 우회 없이 보거나...


#F1 #Formula1 #포뮬러1 #F1중계 #Formula1중계 #포뮬러1중계 #F1그랑프리 #F1그랑프리중계 #F1경기 #F1경기중계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F1 #디즈니플러스F1중계 #디즈니플러스Formula1 #디즈니플러스Formula1중계 #디즈니플러스포뮬러1 #디즈니플러스포뮬러1중계 #F1디즈니플러스 #Formula1디즈니플러스 #포뮬러1디즈니플러스 #모터스포츠 #모터스포츠중계 #스포츠 #스포츠중계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