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 서비스

[내돈내산] 똥손도 기포 1도 없이 붙일 수 있는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 후기 with ASMR

by 뚱주아빠 2021. 5. 26.
반응형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 후기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스스로 어떤 일을 특별하게 못 하거나 똥손이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유독 내가 똥손인 부분이 있다....

 

바로 액정보호필름 부착...

 

기포가 생기는 건 너무나 빈번해서 얘기할 껀덕지도 없고... 먼지는 매번 들어가며...

심지어 반대로 붙여서 핸드폰에 가야 할 부분이 위로 오게 붙인 적도 있었다...

 

 

 

그래서 액정 보호필름을 부착할 일이 있으면 무료로 붙여주는 곳에 가거나 아니면 돈을 내고서라도 붙여주는 곳을 방문하여 붙이는 편이다. 만약 기존에 붙어있던 보호필름이 떨어져셔 내가 스스로 붙이는 경우에는 기포든 먼지든 당연히 있을 것이라고 포기하고 붙였다.

 

이런 내가! 이런 똥손이!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을!

기포 하나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하게 붙였다!!!

 

 

 

https://smartstore.naver.com/skoko/products/5077387878?NaPm=ct%3Dkp45t48f%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d2083773ad8c455061bf83aa04a789186771efa6

 

스코코 갤럭시탭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 스코코

[스코코] 믿고 쓰는 스코코 보호필름

smartstore.naver.com

 

 

스마트 스토어 후기를 봤을 때 후기들이 다들 똥손인데도 기포 없이 잘 붙였다고 해서 처음에는 솔직히 과장이 심하다고 생각했다. 나는 나를 너무나 잘 알기에 망칠 경우를 대비해서 스코코 종이질감 보호필름을 2매를 구매했다.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구성품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구성품

 

 스마트 스토어를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나 같은 똥손을 위해서 Skoko 스코코에서 보호필름을 붙이는 방법을 친절하게 영상으로 올려주셨다. 직접 붙이기 전에 영상을 보면서 예행연습을 하고 실전에 돌입했다.

반응형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1단계

 

 

나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아니라 갤럭시 팬 클래스 리뷰 콘테스트 당첨으로 갤럭시 탭 S7을 받았기 때문에 따로 액정을 닦아줄 필요는 없었지만 혹시 몰라서 동봉된 클리너로 우선 액정을 닦아주었다.

 

그다음에 Skoko 영상과 동일하게 1번 스티커가 붙어있는 면이 아래(갤럭시 탭 S7 화면과 맞닿게) 2번 스티커가 붙어있는 부분이 위(사용자를 보게)로 오게 배치하였다.

 

설명대로 1번 스티커를 일부만 뗀 후 액정에 붙인 뒤 밀대를 이용하여 기포가 없게 액정에 잘 붙어주었다. 여기서 살짝 고비가 있었는데 카메라가 오는 부분이 처음에 안 떨어져서 어쩔 수 없이 손으로 카메라가 오는 중앙 부분을 떼어주었다.

 

1단계에서 약간의 기포가 들어가긴 했지만 밀대를 이용해서 밀어주니 기포가 없어졌다.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2단계(1번 스티커 제거)

 

 

다음은 2번 스티커를 떼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2번 스티커를 뗄 데 너무 세게 떼면 보호필름이 들리면서 기포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Skoko가 제작한 동영상에서도 2번 스티커를 뗄 때 옆에서 밀대로 밀어주면서 기포가 생기지 않게 주의하라고 안내를 주었다. 여기가 나의 두 번째 고비였는데 사전 경고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보호필름이 완전히 떨어진 것처럼 기포가 생겨서 깜짝 놀랐었다...

 

그래도 동영상의 설명대로 밀대로 차근차근 밀어주니 기포가 말끔하게 없어졌다!!!

 

똥손이 처음으로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덕분에 기포 1도 없이 보호필름 부착에 성공한 역사적인 날이었다!!!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후

 

누군가에게는 별거 아닌 일일 수 있지만 스스로 보호필름을 깔끔하게 붙였다는 것에 엄청난 성취감을 느꼈다ㅎㅎ

 

 

다음은 실사용 후기이다. 보통 나는 이런 경우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이라는 말을 쓰는 편인데 이번의 경우에는 백견(百見)이 불여일문(不如一聞)이라고 말하고 싶다.

 

 

https://youtu.be/9Q-KYVCFIyA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 후기 with ASMR

 

1. 설명 동영상을 본 뒤 동영상대로 따라 하면 똥손도 깔끔하게 부착 가능

2. S펜으로 글씨를 쓸 때 사각사각 소리가 너무 좋다

 

 

깔끔하게 부착이 가능한 것은 앞에서 충분히 얘기했으니 소리에 대해서 추가로 이야기하면 처음에 갤럭시 탭 S7 보호필름을 알아볼 때 종이질감, 강화유리, 저반사 등등 보호필름 등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엇을 고를지 난감했었다.

 

다행히 회사 동료 중에 태블릿을 잘 활용하는 분이 있어서 어떤 보호필름이 좋은지를 물어봤는데 나처럼 MBA 수업을 위해 필기를 많이 해야 하는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면 종이질감 보호필름을 추천해 주었다.

 

먼저, 질감 자체가 종이와 비슷하기 때문에 진짜 종이에 필기하는 기분이다.

 

두 번째는 위 유튜브 영상에도 올렸듯이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너무 좋다!

부착하기 전까지는 종이질감이라고 해봤자 얼마나 하겠냐는 회의적인 시각이 있었는데 S펜으로 직접 필기를 해보니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생각보다 좋아서 조용한 곳에서 필기를 하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스스로 ASMR을 만들고 있다ㅎㅎ

 

 

이것으로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