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 서비스

[이벤트 당첨] 갤럭시 탭 S7 언박싱(unboxing) 및 사용 후기

by 뚱주아빠 2021. 5. 28.
반응형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정면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최종 업데이트 : 2023/4/15

 

 

솔직히 갤럭시 팬 클래스 리뷰 콘테스트에 참여했을 때 경품을 받고 싶어서 참여한 것 맞다. 하지만 나는 그때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초보 블로거(물론 지금도 초보 블로거지만)였기 때문에 잘하면 3등 경품인 갤럭시 버즈 프로(Galaxy Buds Pro) 당첨되지 않을까 막연하게 희망을 갖고 있었다.

 

https://blog.naver.com/phs0211/222325548728

 

[갤럭시 Fan 클래스] 갤럭시 S21를 더 스마트하게 쓰고 싶다면? 갤럭시 찐 활용법 후기 @ 디지털프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아이폰을 쓰는 사람이 부러울 때가 애플스토어에서 아이...

blog.naver.com

 

 

발표일인 5월 14일에 당첨자는 개별 이메일로 연락을 준다고 하셨는데 메일을 못 받아서 떨어졌구나 생각하고 있었다. 다음 주 월요일인 17일 출근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메일을 확인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메일이 있었다.

 

 

 

이 메일을 확인하자마자 너무 기뻐서 소리를 질렀고 사무실 사람들이 나를 쳐다봤다. 소리가 생각보다 컸기에 조금 쪽팔렸지만 쪽팔림은 잠깐이고 경품은 영원하리!

 

 

 

기쁜 소식을 와이프에게 전하고 천천히 메일을 정독했다. 다른 이벤트도 당첨이 된 적이 있어서 메일 내용이 특별히 새롭지는 않았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한 글자 한 글자 정독을 했다. 메일을 회신하기 전 몇 번이나 핸드폰 번호와 경품을 수령할 주소를 확인하고, 5만 원 이상의 경품에 당첨됐을 경우 제세공과금 22%를 내야 하기 때문에 제세 공과금을 낼 계좌 번호를 세 번 네 번 확인했다. 제세 공과금을 보내고 혹시 계좌가 제대로 이체되었는지 확인하였는데도 정말 갖고 싶었던 갤럭시 탭 S7을 이벤트 경품으로 받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아서 심장이 계속 쿵쾅 쿵쾅거렸다.

 

 

 

언제 갤탭이 오나 발을 동동 구르며 갤탭을 사용할 때 필요한 보호필름, 거치대 등을 알아보는 중에 태블릿이 배송되었다는 카톡 알림을 받았다. 월요일 도착 예정이라 내가 직접 받지는 못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갤럭시 탭 S7이 나에게로 온다는 사실이 중요했다ㅎㅎ

 

퇴근 후 집에 도착하자마자 언박싱을 하고 싶었지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KMBA 수업이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수업을 들었다. 게다가 하필 그날은 수업 끝난 후 조별 과제를 위해서 조원들끼리 모이기로 해서 10시 40분이 되어서야 자유로워졌다.

 

 

 

씻고 어쩌고 하니까 밤 11시... 급한 대로 액정 보호필름을 부착했다. 똥손인 내가 기포 없이 잘 붙일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진짜 내 인생 처음으로 기포 1도 없이 깔끔하게 액정 보호필름을 붙였다. (똥손 뚱주아빠의 액정 보호필름 부착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케이스가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뚱주에게 미안하지만 어쩌면 뚱주보다 더 조심스럽게 태블릿을 다뤘다.

 

드디어 언박싱(Unboxing) 차례!!!

 

https://hermeshyun.tistory.com/10

 

[내돈내산] 똥손도 기포 1도 없이 붙일 수 있는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스스로 어떤 일을 특별하게 못 하거나 똥손이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유독 내가 똥손인 부분이 있다.... 바로 액정보호필름 부착... 기포가 생

hermeshyun.tistory.com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언박싱(Unboxing)

 

https://youtu.be/9WOUTk3rADU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언박싱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언박싱 및 구성품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언박싱 및 구성품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정면 & 후면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정면 & 후면


갤럭시 탭 S7 LTE 128GB 미스틱 블랙 실 사용기(사용 후기) 

 

반응형

 

1. 넷플릭스(Netflix) & 유튜브(Youtube) 감상

 

11인치 큰 화면으로 보니까 너무 좋다!

 

폰으로 보면 아무래도 작은 화면으로 보니까 답답한 부분도 있고, 사용 중인 폰의 디스플레이 비율인 20:9에 맞춰서 재생이 되어 화면이 잘리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탭은 11인치 16:9 비율이라서 화면이 잘리는 경우가 없다.

개인적으로는 레터박스(Letterbox, 보통 자막이 나오는 화면 위아래 검은 공간)가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어떤 영상을 틀어도 레터박스가 있어서 나에게 심적 안정감을 준다.

 

영상 관람은 개인의 편차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갤럭시 S21인데 갤럭시 S21의 디스플레이는 아몰레드(AMOLED)고, 갤럭시 탭 S7은 LCD이기 때문에 확실히 차이가 있다. 처음에는 상대적으로 화질이 나빠 보였으나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금세 적응하니 넷플릭스를 감상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만약 태블릿을 사용하려는 주목적이 넷플릭스 혹은 유튜브 등 영상 감상이고, 화질을 절대 포기 못하는 분이라면 솔직하게 상위 모델인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플러스)를 고민해 보시기 바란다.

 

 

2. 필기(Samsung Notes) with S펜

 

태블릿으로 필기를 해본 적이 없어서 과연 손으로 필기하는 것과 차이가 거의 없어서 너무나 놀랐다! 게다가 종이질감 보호필름을 붙여서 인지 진짜 노트에 필기하는 것 같아서 너무 만족하고 있다.

 

태블릿을 사고 싶었던 이유 중에 하나가 KMBA 수업을 들을 때 가끔 교수님의 강의자료를 출력하지 못하면 빈 노트에 메모를 했다가 옮겨 적어야 하는 불상사가 몇 번 있었는데 갤탭을 활용하면 그럴 일이 없기 때문이다.

 

ASMR에 초점을 두고 찍은 영상이긴 하지만 갤럭시 탭 S7과 S펜의 필기를 잠깐 맛보실 수 있는 영상을 같이 공유해 드립니다.

 

https://youtu.be/9Q-KYVCFIyA

똥손도 기포 1도 없이 붙일 수 있는 Skoko 스코코 갤럭시 탭 S7 소프트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사용 후기 with ASMR

 

 

3. 웹 서핑

 

기본으로 PC 화면이 지원되는데 P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오히려 불편.

 

 

4. 밀리의 서재, 예스24eBook, 교보eBook 등 이북(eBook)

 

밑에 언급한 휴대성처럼 화면 크기가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고, 무게 역시 약 500g으로 무겁지 않기 때문에 e북(ebook) 리더로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할 경우 교보eBook에서 매달 무료로 한 권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교보eBook으로 나와 적합한지 아닌지 테스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5. 게임

 

곧 CD Projeck Red에서 위쳐(Witcher) 세계관의 게임인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Thronebreaker: The Witcher Tales)를 안드로이드 용으로 출시한다고 하니 오랜만에 쓰론브레이커도 다시 플레이해 볼 겸 갤탭으로 플레이할 예정

 

게임의 경우 원신과 더 위쳐 테일즈: 쓰론브레이커 안드로이드 버전을 해봤는데 원신의 경우 화면이 너무 커서 오히려 불편했다. 터치로 조작을 해야 하는데 화면이 크고 무거우니 원신은 갤럭시 탭에서 지우고 폰에 다시 깔았다.

 

더 위쳐 테일즈: 쓰론브레이커의 경우 UI 때문에 지우긴 했지만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니 뻥 좀 보태서 PC와 차이가 거의 없었다. 궨트(Gwent)나 하스스톤(Hearthstone)처럼 터치는 적지만 폰으로 즐기기 어려운 수집용 카드 게임(CCG)를 하면 좋을 것 같다.

 

 

6. 휴대성(크기 & 무게)

 

현재 갤럭시 탭 S8 Ultra/울트라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더욱 깨닫는 휴대성(무게)이다.

 

갤럭시 탭 S8 Ultra/울트라 Super AMOLED를 보다가 갤럭시 탭 S7 LCD로 화면을 보면 선명도 차이가 확실히 있지만, 탭 S7은 약 500g(모델 별 차이 있음)에 11인치이기 때문에 지하철에서도 한 손으로 들고 화면을 볼 수 있지만, 갤럭시 탭 S8 Ultra/울트라는 크기(15.6인치)와 기본 무게 약 730g(모델 별 차이 있음) + 케이스 때문에 자리에 앉아서 두 손으로 들고 보지 않는 한 보기가 힘들다.

 

즉, 화질을 포기할 수 있다면 휴대성 측면에서 갤럭시 탭 S7은 출퇴근 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이상으로 "[이벤트 당첨] 갤럭시 탭 S7 언박싱(unboxing) 및 사용 후기" 및 자랑이었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벤트당첨 #갤럭시탭S7 #갤럭시탭S7LTE #갤럭시탭S7언박싱 #갤럭시탭S7리뷰 #갤럭시탭S7후기 #갤럭시탭S7사용후기 #갤럭시탭S7솔직후기 #갤럭시탭S7실사용기 #갤럭시탭S7화질 #갤럭시탭S7동영상 #갤럭시탭S7영화감상 #갤럭시탭S7넷플릭스 #갤럭시탭S7유튜브 #갤럭시탭S7게임 #갤럭시탭S7필기 #SMT875 #SMT875NZKNKOO #갤탭 #갤탭언박싱 #갤탭S7 #갤탭S7리뷰 #갤탭S7후기 #태블릿 #11인치태블릿 #안드로이드태블릿 #제품리뷰 #초보블로그 #초보블로거 #자랑 #IT #IT블로그 #IT블로거 #리뷰 #리뷰블로그 #리뷰블로거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