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MBA(KMBA)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KMBA 두 번째 학기(2021학년 2학기) 첫 주 후기

by 뚱주아빠 2021. 9. 4.
반응형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KMBA 두 번째 학기(2021학년 2학기) 첫 주 후기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수강신청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2학년들은 막 학기에 듣는 수업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그런 것인지 2학기 Bidding에서 원화는 과목을 첫 번째 Bidding에서 모두 성공했다. 처음으로 1.5학점 수업 두 개를 신청하였는데 하나는 금요일 후반부, 나머지는 토요일 전반부였다.

 

이때까지만 해도 최상의 시나리오라고 생각했는데...

 

 

먼저 2학기 시작이 첫 단추가 잘못 끼워졌다.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수그러들 기미가 안 보이는 만큼 당연한 결정이었지만, 무관중으로 열리는 것으로 준비되었던 정기 고연전이 결국 취소되었다. 무려 3년 연속 정기 고연전 취소.

나야 2022년에라도 볼 희망이 있지만 2019, 2020 큼바 원우님들인 휴학을 하지 않는 한 KMBA 학생 신분으로 고연전을 못 즐기고 졸업하기 때문에 아쉬울 것 같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824059900004?input=1195m

 

고연전 올해도 취소…코로나19 확산세 영향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기자 = 고려대와 연세대가 올해 9월 개최할 예정이었던 '2021 정기 고연전(연고전)'이 취소됐다고 24일 밝혔다.

www.yna.co.kr

 

반응형

두 번째 단추는 토요일 전반부 1.5학점 수업.

 

직무상 그리고 나중에 커리어 패스(Career Path)를 생각해서 선택한 과목이었지만 최종 발표를 포함하여 5주(다섯 번) 수업 안에 수업 내용을 다루다 보니 점심시간 1시간을 포함하여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업을 들으려니 힘들다.

 

 

물론 짧고 굵게 수업이 끝나는 것이라서 장점은 있지만, 쉬어야 하는 토요일에 긴 시간 동안 앉아있으려니 힘들다. 적응되면 조금 나아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정정기간에 빼지 말고 버텨야겠다.

 

그나마 다행은 마케팅 수업 때 만났던 뜻이 맞는 원우님들과 다시 만나서 이번 수업도 같은 팀이라는 점?ㅎㅎ

 

 

세 번째는 단추는 일과 학업의 병행이다.

 

9월이 내년 Budget(예산) 심사 때문에 업무적으로 가장 빡센 월인데 과연 업무와 KMBA 수업을 잘 병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다행히 담당하던 사업부가 통폐합이 되면서 예전보다 수월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Budget 기간에는 어떤 문제가 터질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항상 걱정이 앞선다.

 

수업도 수업이지만 동아리나 직무방 활동도 1학기 때보다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텐데 온라인 수업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 것인지 동아리 및 직무방 단톡방도 제때 안 하게 된다.

이번 주말에 밀린 왓챠와 넷플릭스 영화 및 드라마를 볼 생각이라 푹 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푹 쉬고 정신 차린 다음 영점 조절 좀 해야겠다.

 

 

2학기 개강이 8월 30일이 아니라 9월 1일이었기 때문에 화요일 수업을 아직 듣지 못했고, 금요일 후반부 수업이 있기 때문에 아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첫 번째 단추, 두 번째 단추, 세 번째 단추가 잘못 끼워졌다는 생각은 버리고, 다시 단추를 끼운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참고로 고려대학교 학부 2학기 개강일은 9월 2일이었다.

 

오늘은 2학기 첫 주에 관해서 짧게 포스팅을 남기고, 인터넷에서 스포 당하기 전에 빨리 종이의 집 시즌 5를 봐야겠다. 포스팅 마무리는 종이의 집 비공식 주제가 Bella Ciao!

 

https://www.youtube.com/watch?v=46cXFUzR9XM

 

PS) 고려대학교 KMBA 또는 직장인 MBA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고맙게도 이웃 추가를 해주시는 경우가 있는데, 과연 내 포스팅이 그분들께 도움이 되고 있는 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ㅎㅎ;;


#고려대학교KMBA #고려대KMBA #고대KMBA #KoreaMBA #KMBA #고려대학교MBA #고려대MBA #고대MBA #MBA #직장인MBA #야간MBA #국내MBA #경영전문대학원 #국내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야간대학원 #고려대야간대학원 #고대야간대학원 #야간대학원 #직장인대학원 #직장인야간대학원 #직장인진로고민 #진로고민 #직장인MBA고민 #직장인MBA진학 #직장인MBA지원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