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MBA(KMBA)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신입생 맞이 준비가 한창인 Korea MBA의 스토브리그

by 뚱주아빠 2022. 1. 6.
반응형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신입생 맞이 준비가 한창인 Korea MBA의 스토브리그

※ 본 포스팅은 PC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포스팅 작성을 위해 찾아보니 '스토브리그'의 정식 명칭은 Hot Stove League로 하계 스포츠인 야구가 정규 시즌이 끝난 이후에, 겨울 시즌 동안 중단되는 것에 착안해 팬들이 난로(Stove) 주위에 모여 선수단, 구단의 동향 등을 이야기하는 데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설명 출처 : 위키피아,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D%86%A0%EB%B8%8C%EB%A6%AC%EA%B7%B8)

 

스토브리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

 

얼마 전 MBC 드라마 '검은태양'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남궁민 분이 주인공 백승수 단장으로 출연했던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도 휴식기 동안 야구단, 소위 말하는 프런트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보여주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고, 뒤늦게나마 왓챠를 통해 드라마를 감상하고 리뷰 포스팅을 남기기도 했었다.

 

 

서론이 길었는데 야구단들이 겨울에 내년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는 것처럼 KMBA도 2022학번 맞이를 위해 한창이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신입생 등록일은 2022년 1월 5일(수) 9시부터 1월 7일(금) 16시까지인데 이제 내일(포스팅 작성일 기준)이 지나면 드디어 Korea MBA 2022학번을 만날 수 있게 된다.

 

KMBA 사진 동아리 'ViewFinders(뷰파인더스)' 운영팀장으로서는 내가 누군가를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은 아니지만 신입 회원들을 위한 사진 강의 자료들을 만들 예정이고, 2022년을 Korea MBA를 재밌고 기억에 남도록 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계획들을 구상 중이다.

사진 강의 관련해서 사족을 붙이자면 12월 번개로 DSLR에 대해서 간단히 강의를 하는 자리가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다들 DSLR 구매 뽐뿌가 온 걸 보면 나름 강의에 소질이 있을지도??? 생각해 보니 DSLR 사고 싶은 사람이 번개에 나온 걸 테니 우연의 일치라고 봐야겠다ㅎㅎ

동아리 운영팀장으로서 2022년 가장 바라는 소망은 코로나 확진자가 대폭 감소하고 방역지침이 완화되어 MT 겸 8월의 우주 쇼인 페르세우스 유성우 출사를 가보고 싶다.

반응형

 

학생회에서는 학생회 출범 후 진행하는 첫 공식행사로써 KMBA 2022학번 OT를 준비 중이다.

 

내가 담당하는 역할은 일부분이지만 OT를 하기 위해서 장소 대관, 학교뿐만 아니라 동아리, 직무방, 산업방과 일정 조율을 해야 하고, 네트워킹이 잘 될 수 있도록 OT조를 구성할 것이며 등등 작년에는 어찌 보면 관객(觀客)에 가까웠기 때문에 몰랐는데 이를 준비하는 입장이 되니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학부 신입생 OT 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다 같이 어깨동무하면서 승리의 여신 엘리제를 부르고, 조국의 영원한 고동이 되기 위해 민족의 아리아를 육성으로 불렀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는데 여담으로 KMBA 신입생 OT에서 고려대학교 응원단 유튜브 영상 틀어놓고 응원하면 안 되나?ㅎㅎ

 

 

개인적으로는 Korea MBA 생활 포스팅을 더욱 열심히 작성할 예정이다.

 

어제 내가 작성한 KMBA(큼바) 직무방 및 산업방에 대해 정리한 포스팅 링크를 갠톡으로 보내며 작성자가 나인지 물어본 친구가 있었는데 누군가 내 포스팅을 보고 있다고 생각을 하니 더 이상 포스팅을 허투루 쓸 수 없을 것 같다.

 

그나저나 어찌 된 일인지 알음알음 내가 블로그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데, 최대한 내 정체를 들키지 않게 썼음에도 불구하고 티가 나는 모양이다.

 

 

 

맺음말을 쓰기 위해서 썼다 지웠다를 반복 중인데 다시 생각해 보니 22학번 맞이도 있지만 멋진 2022년 멋진 큼바(KMBA) 생활을 위해서 내 스스로를 더욱 담금질하는 것 같다.

 

2021년도 멋졌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멋지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길 빌며!


#고려대학교KMBA #고려대KMBA #고대KMBA #KoreaMBA #KMBA #고려대학교MBA #고려대MBA #고대MBA #MBA #직장인MBA #야간MBA #국내MBA #경영전문대학원 #국내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경영전문대학원 #고려대학교야간대학원 #고려대야간대학원 #고대야간대학원 #야간대학원 #직장인대학원 #직장인야간대학원 #직장인진로고민 #진로고민 #직장인MBA고민 #직장인MBA진학 #직장인MBA지원 #일상 #일상블로그 #일상블로거

반응형